본문 바로가기
일기

[메추리알 장조림] 간단하고 오래먹는 반찬 만들어요!

by 포릴 2020. 3. 9.
반응형

 

 

 

 

 

매일 비슷비슷한 반찬에 질려가던 어느 날

 

반찬에 변화를 주고 싶기는 한데

한편으로는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간단하면서 오래 먹을 수 있고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모두 좋아하는 반찬!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 만드는 메추리알 장조림에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메추리알 장조림 준비물

 

메추리알

 

메추리알 장조림 조림장 준비물

 

간장, 맛술, 설탕, 올리고당, 물

 


 

 

오늘도 재료가 간단하죠?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답니다!

 

 

 

 

일단 마트에서 메추리알을 사옵니다!

 

저는 메추리알을 삶고 까는게 귀찮아서

깐 메추리알로 구매해 왔어요!

 

메추리알을 삶으실 분들을 위해서 삶기 팁을 드리자면

 

메추리알이 충분히 잠기도록 냄비에 물을 넣어주신 다음에

소금과 식초를 1스푼씩 넣어서 끓여주세요.

8분 정도 삶아주시면 된답니다!

 

만약 노른자가 가운데에 자리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삶아주시는 과정에서 메추리알을 한 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저어주시면 된답니다.

 

귀찮아도 이렇게 노른자가 치우치지 않게 되면

흰자도 균일한 두께를 가지게 되서

메추리알을 깔 때 노른자가 보이는 대참사가 덜 일어나겠죠?

 

10분이 지나면 건져서 차가운 물에 담궈주세요.

이렇게 한 번 식혀서 껍질을 까게되면

훨씬 쉽게 껍질을 분리할 수 있답니다!

 

 

 

 

메추리알은 포장을 제거하고 물에 한번 헹궈서

냄비에 전부 넣어주세요!

 

 

간장은 8스푼 넣어주었어요.

 

 

맛술은 3스푼 넣어주세요.

 

맛술의 경우에는 필수로 넣어야 하는건 아니기 때문에

집에 만약 맛술이 없으시다면 안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물은 2컵 넣었어요.

메추리알이 잠길정도로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사진에는 안나와 있지만

설탕이 3스푼, 올리고당이 3스푼 들어갔답니다.

 

굉장히 달아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만들고 나니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안달더라구요.

 

전 약간 단 메추리알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다음번에는 간장 양을 조금 줄여볼까..

 

이렇게 조림장까지 다 만들었다면 끓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강불로 끓이시고

한번 확 끓은 후에는 중불로 졸여주시면 된답니다!

 

한번씩 저어주셔야 색이 예쁘게 골고루 나오는거 같아요.

 

조림장이 어느정도 졸고 메추리알에

색이 예쁘게 입혀지면 불을 끄시면 된답니다!

 

 

 

메추리알 장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완성된 메추리알은 양념장과 함께

반찬통에 넣어 보관해주시면 된답니다!

 

냉장고에 살짝 보관해 두었다가 먹어보니

쫀득쫀득해서 더 맛있는거 있죠?

 

색이 너무 진해져서 짤까봐 걱정 됬는데

밥이랑 먹으니까 딱 간이 좋았어요.

 

만들기도 간편한데 맛까지 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바쁠때 간단히 만들어서 맛있는 밥 챙겨먹어요~

 

 

다른 레시피도 보고가세용..♡

 

 


[목살 김치찌개] 김치찌개에 목살 넣어서 끓여봤어요!

 

[목살 김치찌개] 김치찌개에 목살 넣어서 끓여봤어요!

목살 스테이크로 이틀을 맛있게 즐기고 그러고도 먹다 남은 목살 두덩이.. 더이상 냉장보관은 할 수 없었고, 냉동은 싫었던 저는 목살로 뭘 해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생각하다 이제 느끼한건 지쳤으니까..

pdx2gpd.tistory.com

 

[어묵 볶음] 간단한 반찬 간장 어묵 볶음 만들었어요.

 

[어묵 볶음] 간단한 반찬 간장 어묵 볶음 만들었어요.

오늘도 냉장고 정리를 뒤적뒤적 하던 중 사놓고 방치하던 오뎅이 눈에 띄어서 고추장 어묵 볶음을 해볼까 간장 어묵 볶음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얼마 전 진미채를 고추장으로 했으니까 오늘은 간장 어묵 볶음을 했..

pdx2gpd.tistory.com

[하이라이스] 카레 대신 간단히 하이라이스 만들었어요

 

[하이라이스] 카레 대신 간단히 하이라이스 만들었어요

요새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가기도 무섭고 그렇다고 대충 먹고싶지는 않고 그래서 있는 재료로 뭘 만들 수 있을까 하다가 고형 하이라이스가 눈에 들어왔어요! 그냥 카레를 만들까 하다가 조금 다른건 없을까 라는..

pdx2gp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