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하이라이스] 카레 대신 간단히 하이라이스 만들었어요

by 포릴 2020. 2. 25.
반응형

 

 

 

요새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가기도 무섭고

그렇다고 대충 먹고싶지는 않고

 

그래서 있는 재료로 뭘 만들 수 있을까 하다가

고형 하이라이스가 눈에 들어왔어요!

 

그냥 카레를 만들까 하다가

조금 다른건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은 하이라이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한 준비물부터 알아볼게요!

 

 


하이라이스 준비물

 

고형 하이라이스, 카레용 고기, 양파, 케첩

 


 

 

준비물이 아주 간단하죠?

 

원래는 고형 하이라이스만 사용해야 하지만

저는 그냥 집에 있는 재료로 대충 만들어 먹을까해서

카레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한거라서

하이라이스 라고 해야 할지..!

 

카레하이라이스 라고 해야할까요?

 

하이라이스만 넣으시면 하이라이스가 되니까 걱정마세용!

 

당근이나 감자같은 다른 재료들도 넣으셔도 무관하지만

저는 코로나 때문에 장보러 외출하기가 무서워서

집에 간단히 양파 정도로만 했어요!

 

양파만 들어가도 너무 맛있으니까

꼭 여러 재료들이 안들어가도 괜찮아요!

 

 

재료인 양파 입니다~

 

양파는 한 개를 통으로 다 쓸거구요!

저는 양파가 좀 작아서 볶기 전에 반개 더 썰어 넣었어요!

 

양파가 보통정도 사이즈라면 한 개 정도면 충분할거에요!

 

저희 집 양파가 좀 작은편이에요.

 

 

 

양파는 이렇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양파가 많은게 맛있더라구요!

 

저처럼 양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양파 추가 하셔도 괜찮아요!

 

 

 

카레용 고기를 준비했구요!

 

660g 정도 사왔는데 그중에 1/3 정도 사용했어요.

저는 고기가 많은게 좋아서 평소보다 조금 더 넣은거 같아요!

 

고기의 양은 드시는 분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카레를 만들 냄비나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신 후에

준비 된 재료를 다 넣고 볶아주세요!

 

감자나 당근 같이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재료를 준비하셨다면

 

오래걸리는 재료 먼저 볶아주시고

후에 고기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고기가 익고 양파가 어느정도 노곤해지면

물을 부어서 끓이기 시작할거에요.

 

저는 종이컵 기준으로 2컵하고 2/3컵 더 넣어서 끓였어요.

 

 

물이 이렇게 끓기 시작하면

사진처럼 지저분한 거품들이 막 떠오를거에요!

 

깔끔하게 정리 한번 해주세요.

 

 

 

지저분한 거품들이 얼추 정리가 되고나면

하이라이스를 넣어주세요!

 

저는 하이라이스 + 카레 합쳐서 총 4조각을 넣고 끓였답니다!

 

 

 

끓이다 중간에 케첩을 넣어줄건데요!

 

물론 안넣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넣는 쪽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케첩은 2스푼 넣고 끓였어요!

 

 

약불에서 바닥에 눌지않게 

농도 조절해 가시면서 끓여주시면 완성이에요!

 

농도는 개인 취향이라 원하시는 대로 조절하시면 될거 같아요!

 

저는 약간 흐르는 정도가 좋아서

중간에 물 약간 더 넣고 끓여주었어요!

 

저는 카레랑 하이라이스랑 섞어서 넣어서

맛 이상한게 아닐까 싶어서 걱정 많이 했었는데

다행히도 너무 맛있었던거 있죠!

 

카레가 약간 매운맛이라서 그런지

매콤한 맛이 살짝 나기는 했지만

그것도 그거 나름대로 매력있었답니다!

 

 

카레가 지겨워지셨다면

부드러운 매력을 가진 하이라이스!

 

오늘 저녁으로 어떠신가요~

 

 

다른 요리도 봐주시면 감사드려요♡

 


[참치 고추장 찌개] 간단한 찌개 만들어 먹었어요

 

[참치 고추장 찌개] 간단한 찌개 만들어 먹었어요

날씨도 쌀쌀하니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쉬는 동안 장을 하나도 안봐놓고 지나갔어서 요리할만한 재료가 충분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히 참치 고추장 찌개 만들어 보았..

pdx2gpd.tistory.com

[두부 강정] 두부로 색다른 반찬 만들어 봤어요

 

[두부 강정] 두부로 색다른 반찬 만들어 봤어요

집에 유통기한이 임박한 두부가 있는데 두부 조림이나 부침이나 찌개에 넣는건 너무 지겨워서 두부로 뭘 할 수 있을까 하다가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은 두부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두부 강..

pdx2gpd.tistory.com

[감자채 볶음] 쉽게 감자채 볶음 만들어 보았어요!

 

[감자채 볶음] 쉽게 감자채 볶음 만들어 보았어요!

남편이 좋아하는 감자채 볶음! 간단하지만 왠지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감자와 당근이 냉장고에 있어서 호다닥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맛있는 감자채 볶음! 준비물부터 알아볼..

pdx2gp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