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부 강정] 두부로 색다른 반찬 만들어 봤어요

by 포릴 2020. 2. 11.
반응형

 

 

 

집에 유통기한이 임박한 두부가 있는데

두부 조림이나 부침이나 찌개에 넣는건 너무 지겨워서

두부로 뭘 할 수 있을까 하다가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은

두부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두부 강정 준비물

 

두부, 부침가루, 식용유

 

소스 준비물

 

케첩, 간장, 올리고당, 설탕, 다진마늘

 


 

준비할 재료들도 너무 간단하죠!

두부만 호다닥 나가서 사오면 보통 다 집에 있는 재료죠?

 

만드는 법도 굉장히 간단하면서 너무 맛있답니다.

 

 

 

가장 먼저 두부를 꺼내주시고

키친타올이나, 면포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저는 면포가 없어서 키친타올로 물기제거를 했어요.

 

물기 제거를 하신후에는 두부를 한 입 크기정도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두부를 한 입 크기로 잘라 준비해 놓으셨다면

이제는 부침가루를 준비해주세요!

 

부침가루가 없으시다면

전분가루나 튀김가루로도 대체하셔도 괜찮아요!

 

저는 하나하나 뭍히는게 힘들거 같아서

봉지에 부침가루를 두 스푼 정도 넣고 흔들어 주었어요!

 

 

 

 

 

이렇게 봉지에 넣고 골고루 뭍혀줄거에요!

 

전 사실 두부를 찌개용으로 써서..

이 때 혹시 두부 깨지는거 아닌가 조심조심 굴려줬어요..

 

찌개용 너무 부들해..

 

 

 

부침가루를 예쁘게 입은 두부강정을 튀길거에요!

 

튀길거니까 기름은 넉넉하게 둘러주시는 편이 좋아요.

사진보다 조금 더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가루를 곱게 입은 두부들을 올려주었어요.

 

저희집 팬이 왠지 중간이 솟아있어서

두부도 기름도 옹기종기 구석으로..

 

불은 너무 세지 않게 중불정도로 튀겨주었어요.

 

모든면이 골고루 잘 튀겨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노릇노릇해진 두부들은 키친타올 위에 꺼내두어

기름이 빠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중간에 구멍 뚫린 두부는 신경 쓰지 마세요.

젓가락질을 잘 못하면 저렇게 뚫리기도 합니다.

 

다 만들고 나서 이 크기도 작다고 생각했는데

다음번에는 조금 더 작게 만들어볼까 생각했어요.

 

작은게 뭔가 더 쫄깃쫄깃한 느낌인거 같아서요~

 

 

 

 

두부가 기름 빼는 동안 소스를 얼른 만들어야겠죠?

 

소스의 비율은

 

케첩 2스푼, 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이렇게 사용했구요!

 

어디서 많이 본 색, 향, 맛, 비주얼이지 않나요..

맛있음 완전 예약이네요.

 

 

 

만들어놓은 소스는 팬에 살짝 끓여줄거에요!

 

소스를 전부 부어주신후에

소스가 끓어오르는 정도까지만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부글부글부글 하면 불을 꺼주세요.

 

 

 

양념이 잘 부글부글 끓는 정도까지 되셨다면 불을 꺼주시고

그 사이에 기름이 빠진 두부들을 투하 시켜 주세요.

 

그리고 뒤적뒤적 하시면서 양념을 골고루 뭍혀주시면 된답니다!

 

이제와서 사진을 보니 두부가 좀 건빵같네요..

 

 

 

 

다 만들면 요런 비주얼이 나온답니다!

 

소스가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무슨 맛인지 알거 같은

그런 소스 아닌가요?

 

다 만들고 먹어보니까 양념치킨맛이 나더라구요!

 

애기들중에는 두부 싫어하는 애기도 많을텐데

소스 덕에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술안주로 먹어도 JMT..

 

 

쫄깃쫄깃 양념치킨맛 나는 두부강정!

 

일반적인 두부 요리에 질렸다면 한 번 드셔보세옹!!

 

그리고 다른 레시피도 봐주시면 감사드려옹..♡

 


 

[고추장 진미채] 만드는 법

 

[고추장 진미채] 만드는 법

반찬이 다 떨어진 관계로 오래 먹을 수 있고 간단한 반찬을 만들었어요! 바로 진미채 볶음! 저는 집에 아이가 없어서 간장 진미채도 맛있지만 고추장을 더 선호하기에 고추장 진미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물..

pdx2gpd.tistory.com

[김무침] 묵은 김 처리! 간단한 반찬 만들어요.

 

[김무침] 묵은 김 처리! 간단한 반찬 만들어요.

오늘은 냉장고를 정리하려고 열어보니까.. 글쎄 오래된 김이 냉동실에 떡하니 있는데 버리긴 아깝고,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나 고민 끝에 간단하고 맛있는 김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김무침 준비물 파래김 10장 소..

pdx2gpd.tistory.com

[제육 볶음]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었어요!

 

[제육 볶음]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었어요!

오늘은 손님 맞이 제육볶음을 해보았어요! 오랜만에 손님이 찾아와서 고기 요리를 먹여야겠다는 생각으로 호다닥 아침에 장봐와서 뚝딱 만들었답니다! 제육볶음 준비물 돼지고기 앞다리살, 양파, 대파, 기호에 따..

pdx2gp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