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김무침] 묵은 김 처리! 간단한 반찬 만들어요.

by 포릴 2020. 2. 8.
반응형

 

 

 

 

 

오늘은 냉장고를 정리하려고 열어보니까..

글쎄 오래된 김이 냉동실에 떡하니 있는데

버리긴 아깝고,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나 고민 끝에

 

간단하고 맛있는 김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김무침 준비물

 

파래김 10장

 

소스 준비물

 

간장 , 올리고당, 다진마늘, 다진 파, 참기름, 깨소금

 


 

 

 

 

이것이 바로 저희집 냉동실에서 지쳐가던 파래김입니다.

 

일단 김무침을 해야되니까 꺼내놨는데

정말 손을 하나도 안대서 너무 많더라고요..

다 써버리고 싶지만 다 만들었다간

또 다 버려야 할거 같은 느낌이죠..

 

일단은 요 파래김을 열장만 꺼내서 요리를 해 볼거에요!

 

 

 

 

파래김 열장을 대충 대충 팬에 찢어 넣었어요.

한장 한장 할 필요없이 우리는 찢어서 구워버릴거에요.

 

거침없이 김을 찢어서 팬에 넣어주시고

약불에서 고루고루 구워줄거에요!

 

김 사이즈는 너무 작지않게 적당한 크기로 찢어주세요.

 

 

 

 

저희집은 인덕션인데 인덕션 기준으로 

온도를 4에 놓고 구워주었구요!

 

이런 식으로 초록색 빛이 날때까지 뒤적대면서

열심히 볶아버리면 되는거에요!

 

처음에 온도 2 정도로 놓고 구웠다가

정말.. 속 터질뻔 했어요..

 

가스레인지만 생각하고 쉽게 탈거라고

생각해서 온도를 2에 두고 해봤는데

구워지는 느낌은 전혀 없고 따뜻해지기만 했었답니다.

 

또 저는 팬을 이용하여 김을 구웠지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도

바삭하게 구워주는 방법도 있어요!

 

이 방법은 생생정보통에서 나왔던 김굽기 팁인데요!

 

1. 키친타월로 김 10장의 위아래를 덮어주세요.

2.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1분에서 2분동안 돌려주세요.

3. 뒤집어서 전자레인지에 약 1분에서 2분간 더 돌려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키친타월이 김의 수분을 흡수해서

김이 구워진다고 하는데요!

 

저는 팬을 이용해서 구웠기때문에 못해봤지만

요런 방법으로도 김을 구울 수 있다니까 참고하세요!

 

저도 다음번엔 전자레인지로 한 번 해 볼까봐요.

 

김을 초록빛나게 골고루 잘 구워주셨다면

이제 김은 식도록 쉬게 잘 놔둡니다!

 

 

 

 

김이 쉬고있는 동안 소스를 또 뚝딱 만들어야겠죠!

소스는 위에 적혀있는대로 준비해 주시면 되구요.

 

소스의 비율은

 

간장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다진 파 약간, 참기름 약간

 

이렇게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김이 다 식었다면 김과 양념장을 잘 버무려주세요!

 

요기서 포인트는 뭉치지 않게 하시는데에 있답니다.

저는 귀찮아서 대충 했더니..

뭉쳐서 굉장히 질기고 짠 부분이 생겼더라구요..

 

그런 일이 없도록 뭉치지 않게 하시면서 버무려 주시고

마무리로는 깨소금 탁탁!

 

저는 집에 또 깨소금이 없는 관계로 그냥 안뿌렸어요!

 

물론 안뿌려도 맛있지만 뿌리시면 더 좋겠죠?

 

짭쪼롬한 김무침!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뚝딱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 저녁 반찬도 하나 해결했네요~

 

다른 간단 반찬도 봐주시면 감사해용..♡

 

 

[고추장 진미채] 만드는 법

 

[고추장 진미채] 만드는 법

반찬이 다 떨어진 관계로 오래 먹을 수 있고 간단한 반찬을 만들었어요! 바로 진미채 볶음! 저는 집에 아이가 없어서 간장 진미채도 맛있지만 고추장을 더 선호하기에 고추장 진미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물..

pdx2gp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