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종 코로나, 코로나 19] 코로나 있다로 약속 장소 안전한지 체크하기

by 포릴 2020.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 코로나 19의 확진자가

대구에서 발생한 이후 급격하게 늘고 있는데요.

 

31번 확진자가 교통사고로 인해

새로난 한방병원에 입원 중

지난 8일 인후통, 오한등 코로나19 증상을 보여

검사를 권유했으나

 

"해외에 나가지도 않았고 확진자를 만난적도 없으며 증상도 경미하다."

 

라는 이유로 의사의 검사 권유를 거부하고

교회, 호텔등 사람들이 많은 장소를 다녔다고 합니다.

 

31번 확진자가 대구 신천지예수교에

지난 9일과 16일 2시간씩 예배에 참여했으며

두차례 모두 입원했던 병원에서 외출해서 방문했다고 합니다.

 

31번 확진자가 있었던 신천지예수교에는

460여 명의 교인들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에도 15일 대구 퀸벨 호텔 결혼식에

참여했었다고 합니다.

 

31번 확진자가 다녀간 호텔, 보건소, 병원등

방역과 폐쇄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행사들을 취소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는

해외에 나가지 않았거나 확진자를 만나지 않았어도

의심되는 증상들이 나타나면

검사를 해보시는게 나와 내 주변 사람들도

안전할 수 있는 방법인거 같네요.

 

앞으로 얼마나 더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게 될지

정말 불안감이 큽니다.

 

제가 앞서 소개 시켜드렸던

코로나 19 와 관련된 여러 사이트들 외에

 

내가 방문하는 장소가 안전한지

알려주는 사이트가 생겨서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코로나있다

 

https://coronaita.com/

 

코로나있다

전국의 코로나 불안점수를 한눈에! coronarita.com

coronaita.com

 

코로나 있다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내가 갈 장소를 입력해주면

그 위치가 위험한지 안위험한지 알려주는 사이트 입니다.

 

어디 방문하실 일이 있는데

불안하다면 검색 한번 해보시고 가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출처: 코로나있다

 

 

코로나있다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나오는 메인 화면 입니다.

창을 보시면 이 곳은 안전할지 확인해보세요 라는

칸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 부분에 내가 방문할 곳이나 살고 있는 곳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검색결과가 나오는 방식입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하여 대구지역을 검색했구요

대구에 위치한 이월드의 검색 결과 입니다.

 

현재 매우 불안으로 나오고

그 밑쪽으로 보시면

최근 확진자의 10km 이내의

방문 장소 목록까지 나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노력들도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스스로 괜찮다고 할게 아니고

의심 증상이 나타난다면 검사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개인 위생과 마스크에 신경써주시길 바라며

다들 조심하셔서 이 시기를 모두 함께 잘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같이 보시면 좋을 다른 사이트들 정보입니다.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코로나 맵 / 코로나 알리미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코로나 맵 / 코로나 알리미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성이 강한 신종 코로나(우한 폐렴)가 발생 된 이후로 확진자의 위치나 동선 정보등이 부족하여 불안에 떨어야만 했는데요. 이런 상황에 대학생분들이 정보..

pdx2gp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