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다이어트] 만물상 비트주스 만들어보았어요!

by 포릴 2020. 2. 1.
반응형

 

 

 

 

제가 어제 낮에 페이스북 눈팅을 하다가

비트주스에 대한 동영상을 보게 되었는데요.

 

비트는 고혈압이랑 당뇨, 혈관 청소에도 좋고

 

다이어트!

 

중성지방을 없애고, 콜레스테롤도 없애준다고 하니 

안 만들어 볼 수 없겠죠?

 

저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거지만

고혈압에도 굉장히 좋다고 하더라구요!

 

고혈압이라 뭘 드셔야할지 모르겠다

그럼 비트주스 한 번 드셔보세용!

 

 

그럼 비트주스 준비물부터 볼게요!

 

 

비트, 당근, 사과, 사진엔 없지만 레몬!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비트와 당근, 사과랑 레몬 이렇게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만물상 레시피를 말씀드리면

 

비트 1/4 , 당근 1/2 , 사과 2/1, 레몬 2/1

 

이렇게 입니다!

 

하루 비트의 적정량은 1개 정도고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많이 먹으면 좋지 않대요.

 

좋다고 많이 먹는게 아니고

내 건강을 생각하며 양 조절을 해주시는게 좋아요!

 

저는 위에 언급되어있는 레시피보다 양을 많이 했는데요

 

마실때 마다 찌는게 귀찮을거 같아서

찔때 한번에 찌려고 8번 마실 분량을 준비해 놓았어요.

 

 

 

깨끗히 닦고 위 아래 부분을 잘라주고

껍질까지 제거해 놓았어요!

 

 

 

찌기 위해서 요렇게 요렇게 작게 조각을 내주었는데요!

제가 쪄보니까 더 작게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길쭉하게 자르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조각내는 방법은 자신이 편한대로 해주시면 될거같아요!

 

대신 좀 작게.. 작게만 잘라주세요!

 

 

 

이건 제 옷 사진인데..

비트는 붉은 물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자르다가 살짝 닿았는데 바로 물들..

 

옷에 물드는게 싫으신 분은 앞치마 입고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이렇게 열심히 손질을 해준 야채들은

쪄주기 위해 찜기위에 올려 두었는데요.

 

비트는 생으로 먹을 때보다 쪄서 먹어야 흡수율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사람에 따라 생으로 먹으면 배가 아플 수도 있어서

귀찮으시더라도 한번 꼭 쪄주시는걸 추천드려요!

 

뚜껑을 닫아준 후 촉촉하게 쪄줍니다~

 

 

 

 

비트와 당근이 쪄지는 동안 주방을 치우고

사과와 레몬을 손질하려고 했는데..

 

도마가 사망하셨네요, 물들어버렸어요..

 

도마가 물드는게 싫으시다면 도마도 앞치마를 입혀주세요.

비닐이라던지, 비닐같은거요..

 

사과와 레몬은 따로 손질 장면을 찍지는 않았어요!

 

레몬은 베이킹 소다로 닦아주었는데요

이 레시피에서는 껍질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저는 베이킹 소다로 세척하는 정도만 했어요.

 

그래도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더 세척해서 사용해주세요!

 

 

 

야채들이 촉촉하게 쪄졌어요.

야채가 줄어든거 같이 보이신다면, 맞아요.

 

오늘 만들 분량만 빼놓고 보관을 해두었거든요!

 

남겨둔 저만큼이 두번 마실 양 이랍니다.

 

 

 

이 물은 야채를 찌고 나온 물인데요!

 

비트주스를 만들 때 들어가는 물을 이 채수로 대체할거에요.

 

 

이게 1회 분량인

비트 1/4 , 당근 1/2, 사과 1/2, 레몬 1/2 입니다!

 

 

이제 비트, 당근, 사과를 넣고, 채수를 300ml 부어주신 후

 레몬즙을 짜 넣어주신 다음 갈아주시면 비트주스 완성 입니다!

 

꼭 채수를 사용해야 하는건 아니구요

그냥 물을 사용하시는 것도 완전 상관없습니다!

 

물 든 도마 정말 시선강탈이네..

 

저는 한번 마실양 갈았더니 이 정도 나오더라구요!

 

일단 건더기가 굉장히 많았고

맛은.. 뭐 굉장히 맛있지는 않지만

사과랑 레몬때문에 마실만은 한거같습니다!

 

맛있어서 만든건 아니니까 건강을 위해서

한동안은 열심히 마셔봐야겠습니다.

 

 

 

사과 바나나 케일 주스 레시피도 있어요♡

 

[다이어트] 사과 바나나 케일 주스 만들기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